라라라~♬ 유모차는 가족 사랑을 싣고
라라라~♬ 유모차는 가족 사랑을 싣고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9.05.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유모차 걷기 한마당개최

대구시는 지난 11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구 유모차 걷기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부모가 편하게 피크닉을 즐기면서 물풍선 던지기, 가족가훈쓰기, 페이스페인팅, 슬라임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적인 출산장려 캠페인을 펼쳤다.

제5회 2018년도 유모차 걷기 한마당 행사(사진 대구시)

이번 행사는 릭터 댄스팀의 식전공연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체조를 한 후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출발해 테니스장 앞 반환점을 돌아오는 총 1.5km 유모차 걷기 대회이다.

또한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재미있고 유익한 홍보 체험부스와 벼룩시장 형식의 가족사랑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걷기 코스 중간에 포토존을 설치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인형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버스킹 공연도 함께 펼쳐질 예정으로 도심 속 푸른 공원에서 생활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사랑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대구시 관계자는 올해 6회를 맞이하는 유모차 걷기 행사는 따뜻한 봄의 기운을 느끼면서 가족과 함께 대화를 통해 가족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우리시는 출산과 육아가 망설임 없는 축복과 기쁨이 될 수 있도록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