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3호선 대프리카 극복 폭염대책 추진
도시철도 3호선 대프리카 극복 폭염대책 추진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0.06.30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심양산 대여, 고객대기실 추가 설치, 이동식 냉방기 가동 등 폭염 대비

양심 양산 대여 서비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금년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보된 가운데 지상 역사인 3호선에 DTRO 양심양산 대여서비스 운영, 고객대기실 추가 설치, 이동식 냉방기 설치 등 다양한 폭염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공사는 17()부터 무더위에 대비해 3호선 3개 역사(매천시장역·청라언덕역·수성구민운동장역) 대합실에 양심양산을 비치해 시민 누구나 대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양산 쓰기는 주변 온도를 7정도, 체감온도는 무려 10정도 낮춰주고 자외선 차단과 열사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해 남녀노소 양산 쓰기 생활화 캠페인을 지난 17() 14시부터 1시간 동안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진행했으며,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생수 200개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 줬다.

고객대기실 구암역(사진 대구시)

또한 냉난방 시스템이 구비된 승강장 고객대기실을 3호선 4개역(구암·남산·수성시장·지산)에 추가로 설치해 현재까지 총 19개 역사에 26개소가 설치 완료됐으며, 나머지 역사에도 연차적으로 고객대기실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달 초부터는 폭염 극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동식 냉방기 57대와 대형 선풍기를 가동해 승객들에게 시원한 냉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쳐있는 상황에서 올여름 유래없는 폭염이 예상되어 걱정이라면서, 코로나에 철저히 대처하면서 폭염대책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