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COVID-19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들’개최
국립대구과학관‘COVID-19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들’개최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0.06.3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코로나 극복! 체험 특별전…7월 19일까지 운영

국립대구과학관은 코로나19의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실태를 되돌아보며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취지로 대구 코로나 극복! 체험 특별전‘COVID-19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들’을 7월 1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대구 코로나 극복 체험 특별전은‘레드카드를 통해 코로나 없는 세상을 만나보자!’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관련 체험 특별전, 특별강연, SNS행사를 기획 및 연출했다.

먼저 체험 특별전에서는 코로나19의 과학적 사실, 신종바이러스와 코로나19, 코로나19 속 의료진, 코로나19 진단방법, 진단키트 및 원리, 예방수칙, 마스크 그리고 코로나19 사태의 전과 후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특별강연에서는‘코로나19 바이러스와 호흡기 질환 및 식중독 병원체 이야기’를 주제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손창규 박사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본 강연은 7월 5일 오후 2시 국립대구과학관 1층 사이언트리홀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SNS행사에서는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응원 릴레이 캠페인이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코로나 예방수칙, 응원문구 등을 작성하고 인증사진을 촬영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국립대구과학관#대코뽁!체험특별전#코로나19이겨내자!’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해당 행사는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특별전은 YTN사이언스의 영상자료, 대구소방안전본부, 영천소방서, 경북일보 등의 사진자료, ㈜씨젠, ㈜코젠바이오텍의 진단키트 등 많은 기관의 협조를 통해 더욱 풍성해졌다.

특별전은 국립대구과학관 1층 중앙홀에서 열리며,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한 전시관 회차별 관람인원 제한 운영에 따라 홈페이지(www.dnsm.or.kr)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