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교통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0.06.30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 교통복지 관련 시민 아이디어 공모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시민들의 교통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특성에 맞는 혁신적인 교통복지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자 2020년 「다 함께 대구로」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 사회서비스원)<br>
공모전 포스터 (사진 사회서비스원)

이번 공모전은 교통복지에 관심 있는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202071일부터 87일까지이다.

공모주제는 코로나19와 대중교통,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 교통약자(장애인, 노인, 청소년 등)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개선 방안, 대중교통 정보화 및 이용정보 제공 방안, 기타 대중교통 관련 사업이나 신기술 개발 아이디어 등 5가지 주제 외 교통복지와 관련된 창의적인 주제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주제의 적합성, 효율성, 창의성, 현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 대상 수상자 1()에게는 상장과 20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 최우수상 2()에게는 상장과 10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 우수상 9()에게는 상장과 5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가 수여된다. 그 외 아이디어는 추첨으로 9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참가상으로 지급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으로 당선된 아이디어를 활용해 하반기에 대구시 특성에 맞는 교통복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시에서 추진하는 교통복지사업을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 가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코로나 시대의 대중교통 이용 방안과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등 대중교통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