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내일학교’ 하반기 참여자 모집
‘청년내일학교’ 하반기 참여자 모집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0.07.30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731일까지, 하반기 청년내일학교 100명 모집

대구시는 하반기 청년내일학교에 참여할 지역 거주 청년 100명을 모집한다.

대구시와 ()일로이룸은 대구시 거주 만19~ 34세의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자기탐색 활동을 통해 진로선택에 대한 마인드 함양과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내일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청년 모집 및 프로그램 운영에 이어 720일부터 31일까지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하반기 청년내일학교 또한 상반기와 동일하게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졸업예정자), 취업준비생들에게 진로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업과 직무를 소개해 청년들이 진로방향을 설정하고 직업선택의 시행착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7개의 주제, 36회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참여 청년이 희망하는 강의를 스스로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5회 이상 참여하면 수료하게 된다.

수료 청년들에게는 역량개발을 위한 사회진입활동지원금(대구형 청년수당) 150만원이 지원되며, 지원금은 갭이어* 활동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갭이어 : 학업을 잠시 중단하거나 병행하면서 진로탐색, 인턴, 창업, 봉사, 여행, 교육 등의 활동을 체험하며 흥미와 적성을 찾고 앞으로의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

상반기에는 261명의 청년들이 신청해 2.6 :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선발된 100명의 청년들 중 94명이 프로그램을 최종 이수했다. 이들은 8월 초 청년수당을 지급받고 9월까지 2개월간 자격증 취득이나 인터넷 강의 수강 등의 갭이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더욱 좁아진 상황에서 진로선택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사회진입 유도가 필요하다, ‘청년내일학교가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선택과 사회진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