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리더스 캠프 '투머로우 북콘서트' 진행
온라인 리더스 캠프 '투머로우 북콘서트' 진행
  • 백송이 기자
  • 승인 2020.08.1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리더로서 가져야 마인드 함양에 목적

국제인성개발교육원이 주관하는 2020 온라인 리더스 캠프가 8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유투브로 진행되고 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는 차세대 리더로서 가져야할 마인드를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은 아카데미, 명사강연, 스케빈저헌트, 마인드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집 안에서도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 오후에는 투머로우 북콘서트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마무리 되었다. 투머로우 북콘서트는 공연과 강연으로 이루어진 인성교육 콘서트로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의 원인인 사람의 마음을 소재로 소통형 문화컨텐츠를 제작해 근본 해결책을 제시한다. 20175월 고려대학교에서의 공연으로 시작된 북콘서트는 현재까지 누적 161회 공연을 통해 2만여 명이 넘는 관객을 만났다. 그간의 공연은 초, , 고등학교를 포함하여 대학교와 여러 도시의 시청, 관공서, 기업, 군부대 등 규모가 큰 공연뿐만 아니라 사회적 취약계층인 노인복지관, 다문화가정, 소년원에서도 공연을 이어왔다. 북콘서트는 가족 간의 사랑, 마음의 고립과 소통, 인생의 멘토, 마음의 근육 그리고 꿈을 주제로 하는 6개의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두 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고, 무료공연으로 진행된다.

 

이 날 중등부는 마음의 근육을 키워라’, 고등부는 그땐 아버지를 이해할 수 없었어요.’ 라는 주제로 각각 진행되었다. 기존의 평이한 인성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연극, 뮤지컬, 토크쇼, 강연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공감을 끌어내며 효과적인 인성교육을 담아냈다.

백송이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