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에는 방구석 1열에서 과학 프로그램 즐겨요!
이번 추석에는 방구석 1열에서 과학 프로그램 즐겨요!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0.09.25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 26일 「가을! 과학에 물들다 온라인 과학축제」개최

립대구과학관은 추석연휴와 가을을 맞아 9월 26일(토)부터 10월 18일(일)까지 22일간 『가을! 과학에 물들다 온라인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축소된 과학문화체험 기회를 시민들에게 확대 제공하고자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축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국립대구과학관)
(사진 국립대구과학관)

「가을! 과학에 물들다 온라인 과학축제」는 생활 속에서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재활용품으로 예술작품 만들기 챌린지 △우리 주변에서 과학현상 찾기 챌린지 △국립대구과학관 체험 상상 그림일기 그리기 △사이언스 게임&퀴즈 등 총 9개의 온라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dnsmking) 및  SNS를 중심으로 운영될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을 위한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https://www.dnsm.or.kr/) 및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 외에도 유튜브 과학 특강 및 공모전 등 국민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양질의 과학 콘텐츠와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과학자들이 강의하는‘D’talks’과학특강 역시 매주 일요일마다 유튜브를 통해 국민들을 찾아간다. 이번 추석 연휴인 10월 4일에는‘NASA가 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연구들’을 주제로 NASA-JPL(미 제트 추진 연구소) 성기윤 박사의 특강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관 소속 석‧박사급 연구원, 교육강사 및 과학해설사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는 영상 콘텐츠인‘과학관 on-Air’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존 팀제에서 벗어나 올해는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지역 간 이동 자제가 권고되는 추석연휴를 맞이해 집에서 학생들이 과학신문을 만들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김주한 관장은 “추석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권고한 정부 방침에 따라 온라인 과학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비대면 과학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국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