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튜브를 찾아라' 유튜브 공모전 성황리 마쳐
'먹튜브를 찾아라' 유튜브 공모전 성황리 마쳐
  • 송아리 기자
  • 승인 2020.10.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숨은 맛집 발굴 프로젝트 먹튜브를 찾아라

전국 유튜버 대상 공모, 45점 영상출품, 우수영상 6점 최종 선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6일 전국 유튜버를 대상으로 개최한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먹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출품작 45점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영상 6점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남구는 최근 먹방 영상들이 인기리에 제작 방영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동네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난 810일부터 104일까지 전국 유튜버를 대상으로 먹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바다맛길, 봉덕맛길 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및 별미·대를 이은 음식점 등 40곳을 방문하여 음식점 소개와 함께 먹방 영상을 촬영하여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등록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공모기간 동안 총 45점 영상이 출품되었으며, 무려 35천여 건에 달하는 조회 수를 보여 유튜브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먹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 심사장면 (사진 남구청)
먹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 심사장면 (사진 남구청)

지난 6일 공모전 출품작 45점을 대상으로 외식업 대표, 마케팅 및 영상제작 전문가 등 4명을 심사위원으로 구성하여 기획력 및 영상제작능력, 정보전달력, 참신성, 업로드 등록 영상 조회 수 등 심사표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 최우수 2, 우수 3명 등 우수영상 6점을 최종 선정했다.

우수영상 중 대상은 음솔파파 TV의 팔덕식당영상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는 맛객기완의 후포회수산영상과 ‘MC정지훈의 모두뷰의 풍성손메밀묵집영상, 우수는 식짱 TV의 소가담영상과 현타커플의 잔잔바리영상, ‘유심 TV의 대동강영상이 각각 선정됐다.

음솔파파TV의 팔덕시장 먹방 유튜브 영상 (사진 남구청)
음솔파파TV의 팔덕시장 먹방 유튜브 영상 (사진 남구청)

우수영상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030일 오후 3시에 남구청 2층 회의실에서 가질 예정이다.

한편, 남구는 이번 먹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맛집을 찾아 유튜버와 함께 홍보영상을 재촬영하여 음식점에 제공하고, 우수영상 6작품을 5분 분량의 통합 홍보영상으로 제작하여 명품남구 음식점 홍보영상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먹방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통해 우리 지역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외식상권 살리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송아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