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독감 예방접종 일정대로 ‘지속’ 결정
대구시, 독감 예방접종 일정대로 ‘지속’ 결정
  • 이유리 기자
  • 승인 2020.10.2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서두르지 말고 건강상태 좋은 날 접종

대구시는 24일 오후 5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방역대책전략자문단, 대구시의사회 등 전문가들과 독감 예방접종 이상반응 신고사례와 관련해 ‘긴급 대구시 대응방안 회의’를 개최하고, 예방접종을 일정대로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회의는 질병관리청이 오후 3시에 발표한 독감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사례 브리핑 내용을 토대로, 대구시도 지역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 사항에 대해 논의한 후 대구시의 입장을 신속하게 밝히기 위해 마련했다.

질병관리청은 전문가 회의 결과 지금까지 검토한 사망사례는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은 매우 낮으므로 독감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은 지속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대구시는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조사 결과와 대구시의 역학조사 등을 토대로 중증이상반응 신고사례 5건에 대해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에 대한 검토를 하였으며, 2건의 신고사례는 질병관리청의 검토 결과에 따라 사망과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이 낮은 것으로 판단했다. 나머지 3건에 대해서는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으나 접종 2~4일 후 증상발생 및 사망 한 것으로 보아 예방접종이 사망의 원인이 되었다고 판단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대구시는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사례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의료기관과 시민들에게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유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