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지켜낸 빛나는 대구를 취재할 제 6기 '어린이 기자단' 모집
시민이 지켜낸 빛나는 대구를 취재할 제 6기 '어린이 기자단' 모집
  • 이유리 기자
  • 승인 2020.11.0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초등학교 3 ~ 5학년 대상, 11.2.(월) ~ 12.4.(금) 5주간 모집

대구시는 오는 2021년 한 해 동안 대구의 곳곳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내고 꿈과 추억을 함께할 제6기 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2020년 현재 대구지역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3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2일(월)부터 12월 4일(금)까지며, 선발 결과는 오는 12월 11일(금)에 대구어린이기자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어린이기자단 현장취재 '국립 대구 과학관' (사진 대구시)
어린이기자단 현장취재 '국립 대구 과학관' (사진 대구시)
어린이기자단 현장취재 '대구 MBC' (사진 대구시)
어린이기자단 현장취재 '대구 MBC' (사진 대구시)

제6기 어린이기자단으로 선발되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지역 어린이들을 대표해 주요 역점 시책현장, 축제 및 행사장을 누비며 대구시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취재하고,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의미 있는 일들을 기사로 담아낼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지난 2016년 출범한 대구어린이기자단은 현재 5기 345명이 활동 중이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취재를 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지만 모두다 힘든 시기에 특별한 주제들로 작성한 기사들을 매월 온라인신문(https://kidsnews.daegu.go.kr)과 타블로이드신문으로 만나볼 수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도 가지 못하고 힘든 시간을 보낸 어린이들이 또래 친구들이 다양한 주제로 작성한 기사들을 보며 슬기롭게 집콕 생활을 하는데 힘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상황이 나아져 어린이기자단이 지역의 곳곳을 누비고 현장취재를 하면서 역량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유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