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즐거움!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상반기 교육생 모집
배움의 즐거움!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상반기 교육생 모집
  • 백송이 기자
  • 승인 2021.03.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으로 세대별 배움 의지 충족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시민의 자기개발과 평생학습 욕구충족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오는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신청은 2월 22일 09시부터 3월 2일 14시까지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daegu.go.kr)을 통해 인터넷으로만 할 수 있고, ‘어르신 행복교실’에 한해 전화접수를 병행한다.

 

취미문화교육과 전문특강교육은 성인을 대상으로 주간·야간, 대면·비대면 강좌로 나누어 운영한다.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3D펜 창의융합교실, 스토리작법으로 파헤쳐보는 스토리텔링 등 비대면 강좌를 신설해 교육의 접근 편의를 확대하고, 그 외에도 생애주기별 경제교육(청·장년기), 스케치로 떠나는 세계여행, 양말목 공예, 나도 Youtube크리에이터 등 7개 강좌를 신설해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어르신 행복교실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스마트폰 활용, 생활컴퓨터, 인터넷 및 SNS활용 등의 강좌를 통해 정보 취약계층인 고령층의 정보화 교육을 지원한다. 아동취미교육은 아동(초등학생)을 대상으로 PPT 발표과제 만들기, 융합 과학교실, 경제야 놀자 등 단기특강 8강좌를 신설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린이 오케스트라’ 강좌에 한해 교육급여대상 아동에게 우선접수(2월 17일~18일)의 기회를 부여해 꿈과 특기를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종합복지회관 교육과정의 수강료는 아동취미교육과 어르신 행복교실의 경우 무료로 제공하며, 다른 과정도 과목당 수강료 월 1만원으로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부담 없이 평생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교육장 입구에 비접촉 발열체크기 및 손 소독제를 항상 비치하고, 1일 2회 이상 소독과 환기 등 철저한 방역관리로 안전하게 교육이 운영되도록 힘쓸 예정이다.
김미향 종합복지회관장은 “세대별 요구와 특성에 맞는 알찬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과 희망을 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교육운영팀 (☎053-803-7800∼7803), 종합복지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란 참조.

 

백송이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