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4월 과학의 달 행사 개최
국립대구과학관 4월 과학의 달 행사 개최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1.04.05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현장 행사·6개 온라인 행사 병행
퀴즈퍼즐체험·과학특강·특별전 등 행사 풍성

국립대구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 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행사와 함께 풍성한 비대면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현장에서 개최되는 대면행사는 총 8가지다. ‘창의과학 체험데이’, ‘과학의 달 특집해설’, ‘사이언스 라이브 쇼’, ‘사이언스 카트’, ‘2021년 특별기획전’, ‘과학의 달 신규 교육프로그램’, ‘사이언트리 퀴․즐(퀴즈+퍼즐) 체험’,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관람객을 맞이한다.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행사로는지구의 날 기념 쌍방향 과학문화행사’, ‘사이언트리 퀴․즐 체험’,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 ‘과학의 달 찾아가는 과학꾸러미’, ‘과학의 달 과학관 On Air’, ‘3회 가족정원 공모전6가지가 준비되어있다. 특히지구의 날 기념 쌍방향 과학문화행사는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며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 ‘사이언트리 퀴·즐 체험은 온라인과 현장에서 동시 운영해 관람객들이 과학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410일 국립김천치유숲 박창은 센터장의 산림치유로 행복한 삶 만들기’, 424일 국립수목원 김창준 연구원의 재미있는 기생벌 이야기강연이 준비되어있으며, ‘사이언트리 퀴․즐 체험은 국립대구과학관의 전시물과 연계한 퀴즈와 퍼즐을 풀고 상품을 받아갈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이 가능하다.

4월 과학의 달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행사의 세부사항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