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심리방역, 마음건강 이동상담차가 달려갑니다
찾아가는 심리방역, 마음건강 이동상담차가 달려갑니다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1.04.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24시간 심리상담 핫라인 ☎1577-0199 운영

대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우울·불안으로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하지만, 사회적 편견으로 인한 정신건강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따뜻한 마음건강 이동상담차’를 운영하고 있다.

‘마음건강 이동상담차’는 대구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8개 구·군 기초센터가 대구 곳곳을 방문하며 선별검사 및 상담으로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도 연계해 지원해 주고 있다.
 

대구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마음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지속적으로 이동상담차를 운영하고, 심리방역의 중요성 및 코로나 우울극복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아파트, 공원 등 대구시민이 원하는 어느 곳이든 찾아가는 ‘마음건강 이동상담차 운영’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한 심리방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대면상담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24시간 전화 심리상담(☎1577-0199)을 운영해 코로나19로 힘들고 우울한 대구시민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