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퇴직 공무원과 함께 ‘생명지킴 보안관’양성!
대구시, 퇴직 공무원과 함께 ‘생명지킴 보안관’양성!
  • 조소영 기자
  • 승인 2021.04.2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 빈발지역 자살예방 거리캠페인 및 정기적 모니터링 추진
'생명지킴 보안관' 봉사단 결성(사진 대구시)
'생명지킴 보안관' 봉사단 결성(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증가하는 우울, 불안 등으로 인한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퇴직 공무원을 생명지킴 보안관으로 양성한다.

대구시는 퇴직 공무원 대상으로 자살 빈발지역을 정기적으로 순찰하고 자살 고위험군 발견 시 경찰 또는 자살예방센터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안내하는 ‘생명지킴 보안관’ 양성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생명지킴 보안관은 자살 빈발지역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역학을 수행한다. 또한 자살 고위험군 발견 시 경찰에 신고하고 대구광역자살예방센터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안내하며, 정신건강상담전화(1577-0199)를 적극 홍보하는 등의 활동을 실시한다.

대구시는 지난 4월 23일 제1회 생명지킴 보안관 위촉식을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에서 실시했으며, 오는 30일 반월당역~중앙로역 일대에서 자살예방 거리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에는 시범으로 3개 구(중구, 서구, 남구) 내 자살 빈발지역 대상으로 12명의 보안관이 활동을 시작하고, 하반기에 활동지역 및 보안관 위촉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대구시 퇴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생명지킴 보안관을 통해 관내 자살 빈발지역을 집중 관리함으로써 자살예방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소영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