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상설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 조소영 기자
  • 승인 2021.05.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립예술단 4개 단체와 지역민간예술단체의 출연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대구문화예술회관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동편야외무대에서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수요상설공연>을 선보인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을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대구시립예술단이 매주 수요일로 확대해 무료공연을 선보이는 것으로 2014년 처음 시작해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수요상설공연>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국악과 클래식음악, 성악, 무용 등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했다. 시립예술단 4개 단체(시립국악단, 시립무용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립극단)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대구 지역의 민간예술단체도 참여하여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별히 이번 <수요상설공연>은 코로나-19로 우울감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정서적인 위로와 함께 위축되어 있는 예술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지역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와 경제적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공연은 오는 5월 12일(수) 오후 7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동편 야외무대에서 등불패 무대로 진행된다.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공연이 펼쳐지는 ‘동편 야외무대’는 더욱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대구문화예술회관이 마련한 곳으로, 회관 정문 오른편에 위치해 있어 두류공원과 성당못을 찾은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출연진 및 관계자의 건강상태를 매주 확인하고 야외무대 2개소에 관람객을 위한 손소독제를 마련한다. 그리고 코로나-19 예방과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는 현수막이 설치되어 있으며, 객석에는 관객간 거리를 최소 1m이상 유지할 수 있게 표시를 하고 이를 안내하는 직원들을 투입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은 5월 12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야외공연 특성상 우천 시에는 공연이 취소된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artcenter.daegu.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소영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