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이웃과 함께 희망찬 아파트 만들어가요!
따뜻한 이웃과 함께 희망찬 아파트 만들어가요!
  • 조소영 기자
  • 승인 2021.08.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2021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11개 선정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아파트 입주민 간 소통과 교류 확대를 위한 ‘2021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해 11개 사업을 선정했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주택 입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해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고 소통감과 유대감을 강화하여 이웃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구시는 올해 5월 27일부터 6월 25일까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공모로 16개 사업을 접수해 8월 19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개 사업 총 사업비 4,593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선정된 사업을 소재지 구·군별로 보면 동구 2개 단지, 남구 2개 단지, 북구 1개 단지, 수성구 1개 단지, 달서구 1개 단지, 달성군 3개 단지, 1개의 관련 단체이며, 선정된 사업은 남구 래미안웰리스트의 ‘情과 낭만이 어우러진 래미안웰리스트’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주요 사업은 산타행사 및 달력 배부, 바자회 및 단감배부, 사진공모전, 포스트 그리기대회이다.

달성군의 제일풍경채센트럴의 ‘함께하는 최우수 관리단지 녹색어울림 제일풍경채센트럴’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주요 사업은 도서관 활성화 신권 독후감 경진대회, 층간소음·금연 예방 포스터 경진대회, 동지팥죽 나눔행사, 독거노인 및 워킹 맘 반찬 나눔 행사, 크리스마스 산타오셨네!이다.

남구의 봉덕화성파크드림은 ‘어우렁 더우렁 봉덕화성파크드림’이 세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주요 사업은 슬기로운집콕생활·태고의 신비를 찾아서, 건강계단 오르기 대회·마음 속 빈 칸 채우기이다.

2018년도에 대신센트럴자이는 ‘녹색장터 및 친환경제품 만들기’라는 공모사업명으로 녹색장터 아나바다를 개최해 입주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면서 환경의식을 높이는 일석이조의 결과를 가져왔다.

2019년도 대구혁신도시서한이다음은 ‘다정한 이웃! 사람중심 행복한 대구혁신도시 서한이다음’이라는 공모사업명을 바탕으로 맞벌이 부부들이 육아하기 힘든 현실을 조금이나마 도와주기 위한 육아공동체를 형성해 유적지 탐방 등을 추진하는 등 따뜻한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2020년도 공동체활성화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취소가 됐으며 올해로 여덟 번째인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사업내용 또한 다양해지면서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까이 살고는 있지만 교류가 단절된 삭막한 아파트에서 조금이나마 이웃 간에 소통하고 배려할 수 있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올해 선정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입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불씨가 되어 갈등은 줄어들고 행복은 늘어나는 아파트 문화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소영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