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Lab:범어 교육프로그램, '범어아트클래스' 정기운영
ArtLab:범어 교육프로그램, '범어아트클래스' 정기운영
  • 조소영 기자
  • 승인 2021.08.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릴화, 가죽공예, 아이패드 드로잉 등 16강좌, 다양한 장르 체험 가능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ArtLab:범어는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9월 7일(화)부터 12월 24일(금)까지 16주간 아트랩범어 문화예술교육체험실 A에서 주부, 직장인, 가족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 '범어아트클래스'를 운영한다.

'범어아트클래스'는 9월 7일(화)부터 12월 24일(금)까지 16주 동안, 매주 화요일 ~ 금요일 매일 다른 예술 교육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각 수업은 원데이 클래스와 4주 완성 정규클래스로 나누어져 있어 시민들은 본인이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다.

 9월 '범어아트클래스'는 예술인 이성철과 이은실이 참여한다. 이성철은 대구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회화 작가로 이번 <범어아트클래스>에서는 누구나 쉽게 그릴 수 있는 스탠실 아크릴화와 작품에 찍을 때 사용하는 전각 만들기 수업을 진행한다. 업사이클 재료로 다양한 작품과 소품들을 만들고 있는 작가 이은실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잎새 프린트 파우치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퀼트 가방 만들기 수업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10월에는 회화 작가 김승연과 2019범어아트스트리트 입주작가인 가죽공예가 이주희가 참여하고 11월에는 도자기공예가 오수경과 금속공예가 정경주, 12월에는 글쓰기와 회화를 접목한 아트저널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이향희 작가와 요즘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아이패드 드로잉으로 인테리어 소품 포스터 만들기 수업을 정래순 작가가 진행한다.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범어아트클래스' 신청접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선착순 4명만 신청 받으며, 수강료는 무료로 진행되고 재료비는 별도다. 접수 방법은 아트랩범어 홈페이지(www.beomeoartst.or.kr) 공지사항 및 QR코드 신청페이지 접속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수업커리큘럼과 운영 시간 등 상세내용 역시 아트랩범어 홈페이지(www.beomeoart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범어아트클래스를 통해 예술인들은 자신을 알리고 활동할 기회를 얻고, 시민들은 예술로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겨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소영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