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재취업 성공기, 굿잡버스&카페를 활용하세요!
여성 재취업 성공기, 굿잡버스&카페를 활용하세요!
  • 조소영 기자
  • 승인 2021.10.2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면접과 기업추천으로 17명 여성신규 채용 계획, 지역 8개 구인업체 참여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대구시 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10월 25일(월) 오전 11시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이마트 칠성점 옆에 위치한 카페로비아네에서 개최한다.

미취업 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들이 굿잡버스&까페(로비아네)에서 따뜻한 차 한 잔하며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심층 취업상담, 현장면접과 더불어 구직에 대한 자신감 회복을 위한 무료 심리상담도 실시한다.

또한 지역 구인업체 8개 사가 참여해, 여성인력 17명을 채용할 계획으로 굿잡버스&까페(로비아네)에서 현장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2개업체 7명)과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기업체를 위해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방식(6개업체 10명)으로 진행한다. 주요 일자리 직종은 사무보조, 직업상담사, 요양보호사, 단순제조 분야이다.

‘굿잡(Good Job)버스’는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전문취업 상담사와 구인기업체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취업상담서비스이다.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더불어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한 첫 월급 축하day, 취업자 힐링day,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자의 직장 내 구성원과의 소통을 돕고 직장적응 및 근로의욕 고취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사후지원서비스도 병행실시하고 있다.

김영옥 대구시 여성회관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좋은 일자리 정보와 취업상담으로 재취업에 꼭 성공하기 바라며, 일자리가 필요한 여성 곁에는 항상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하겠다” 말했다.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주저없이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803-7230~7)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조소영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