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溫)맵시로 따뜻한 겨울, 저탄소 생활 실천하세요!
온(溫)맵시로 따뜻한 겨울, 저탄소 생활 실천하세요!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7.12.2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맵시로 체감온도 2℃ 높여 난방비 절약과 온실가수 감축 두마리 토끼 잡는다

대구시는 20일 오후 3시 동대구역에서 구,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지역환경단체와 함께 에너지 절약 및 동절기 저탄소생활 실천을 위한 온맵시 입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맵시 란? 따뜻함의 의미가 담긴 ()’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맵시 복합어로 편안하고 따뜻한 옷차림

온맵시 입기는 실내 난방온도를 낮추기 위해 편안하고 따뜻한 옷을 착용하여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발생량을 줄이는 녹색생활실천운동이다.

내복 착용하기, 장갑·모자·목도리를 활용하여 열손실 막기, 긴 양말·덧신스타킹으로 발을 따뜻하게 하기 등이 온맵시에 해당하며, 이를 통해 체감온도는 2℃ 높아지고 실내 난방 온도는 2℃정도 낮춰 18~20℃가 유지되면 난방비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대구시와 구․군 대학생과 주부로 구성된 그린리더, 대구지방환경청, 에너지관리공단, 민간환경단체 등 각계 각층의 시민 15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저탄소생활 실천운동에 대한 동참분위기를 확산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온맵시는 모든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녹색생활 실천운동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모두가 친환경패션인 온맵시를 착용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고 저탄소생활 문화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기회로 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온맵시 캠페인 포스터(사진 대구시청)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