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보건환경연구원, 저수조 수질검사 결과 '안전'
대구 보건환경연구원, 저수조 수질검사 결과 '안전'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1.16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등 저수조 수질검사 결과 대부분 안전한 수질 유지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시민들이 항상 이용하는 아파트 등의 저수조에 대해 수질검사한 결과 안심하고 이용해도 된다고 밝혔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저수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중 의뢰받아 검사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217건 실시해 212건이 기준적합으로 결과가 나왔으며 부적합이 발생한 5곳에 대해서는 저수조 청소 및 관리에 대해 기술조언 후 재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으로 나와 저수조를 안심하고 이용해도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돗물을 많이 이용하는 건축물은 수돗법에 의거 저수조 청소를 연2회 실시하며, 수질검사는 연1회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대상시설은 연면적 5,000㎡이상의 아파트 등의 건축물, 3,000㎡이상 업무시설, 2,000㎡이상 학원, 상점가, 예식장, 객석수 1,000석이상 공연장, 실내체육시설 등이다.

건물관리자는 저수조 청소 완료 후 수질검사를 의뢰해야 하며, 수질검사는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된 검사기관에 의뢰하며 검사기관의 기술인력이 직접 채취해서 검사를 진행한다.

한편, 저수조의 수질검사는 연중 실시하므로 의뢰가 집중되는 연말보다는 상반기에 실시하는 것이 접수 및 채취일자 예약이 쉬우며 구원뿐만 아니라 대구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및 환경부가 지정한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에서도 검사할 수 있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저수조가 시민들이 사용하는 수돗물을 이용하기 직전의 물을 보관하는 용기인 만큼 위생 상태에 신경을 써야하며 정기적인 청소작업 등의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수질검사를 신속·정확하게 실시하고 결과를 통보해 저수조 관리에 도움을 주고 시민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