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청춘들이여 대구로 오라!
뮤지컬 청춘들이여 대구로 오라!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2.06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316까지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접수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12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접수를 5일부터 시작했다.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 산업계 차세대 뮤지스타의 발굴 기회를, 뮤지컬 전공학생들에게는 공연기회를, 뮤지컬의 도시 대구에게는 청춘들의 끼와 열정을 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기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제11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대상 백석대-올슉업(사진 대구시)

참가자격은 총()장의 추천을 받은 국내·외 대학 뮤지컬 관련학과에 재학생으로 구성원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작품은 뮤지컬 갈라를 제외한 창작 또는 기성 뮤지컬 작품으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한.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접수 기간은 25()부터 316()까지이며, 하이라이트 등의 실연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진출팀에게는 DIMF 공식행사인 개막축하공연’, ‘DIMF 어워즈’, 딤프린지등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특히 제12 DIMF 무대에서 실연 공연을 펼친 각 대학 중 단체상 수상팀에게는 상금 및 트로피가, 개인상 수상자에게는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제11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우수상-명지전문대 스프링어웨이크닝(사진 대구시)

자세한 사항은 DIMF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dimf.or.kr/053-622-1945)

한편, 지난 2007년에 시작된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 대학생 외에도 미국, 영국,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세계 각국 학생들이 참여해 글로벌 경연 축제로서의 위상을 더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라이선스 뮤지컬뿐만 아니라 실험적인 창작뮤지컬 등 다양한 뮤지컬을 선보이고 있으며, 뮤지컬 배우의 등용문 역할도 하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이 대한민국 청춘들의 경연의 場, 교류의 場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며, 역대 최고의 대학팀이 참가하여 뮤지컬 도시 대구의 명성에 맞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