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제조・판매업소 지도점검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제조・판매업소 지도점검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2.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허가 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위생적 취급기준 미준수 업체 등 합동 지도점검

대구시는 214일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 등 선물용 식품 등에 대한 합동 지도·점검을 통하여 부정·불량식품의 유통을 차단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25일부터 9일까지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별점검에는 대구시와 8개 구․군 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합동으로 4개반 16명을 편성하여 발렌타인데이에 소비가 급증하는 초콜릿, 캔디, 과자 등을 제조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제과점 업소에 대하여 위생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3년간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전력이 있는 업소와 단속필요성 점수가 높은 업소를 중점적으로 단속한다.

초콜릿・캔디류 등 발렌타인데이 성수식품을 제조・판매하는 17 제품제조・가공업소, 제과점 중 영업장 면적 넓은 업소, 영업신고 후 단속을 실시하지 않은 116개소를 중점 지도·점검한다.

주요점검 내용은 무허가제품 판매행위, 제조일자 또는 유통기한 위·변조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행위,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위생업소 종사자 개인건강진단규칙 위반여부 등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점검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식품생법에 따라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과 재발방지를 위한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이번 합동점검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그릇된 상혼으로 부정불량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영업자에게 경종을 울리고 안전한 식품 유통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