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창업 캠프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다!'
IoT 창업 캠프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다!'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2.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9() 팔공산 유스호스텔에서 ‘IoT 창업 아이디어 캠프개최

IoT 창업 아이디어 캠프 홍보 포스터(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IoT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개설된 IoT아카데미가 주최하는 ‘IoT 창업 아이디어 캠프가 지역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팔공산 유스호스텔에서 2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대구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지역 IT 산업의 고도화와 신산업 육성을 위해 IoT 교육기관인 IoT아카데미를 지난 해 6월 개소했다. 이후 사물인터넷 전문가 육성을 위한 전문교육과정 및 일반인 대상 참여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사람 · 사물 · 공간 · 데이터 등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서로 연결되어, 정보가 생성 · 수집 · 공유 · 활용되는 초연결 인터넷

IoT 아카데미 참여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관련 기초 이론 및 실습 체험교육을 통해 IoT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을 통한 젊은 기업가를 육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대한 기초 이론 교육, 기업가 정신 및 창업 사례 교육, IoT 창업 아이템 발굴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교육, 창업 아이디어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KTIoT 전문가가 기초 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대구시에서 청년창업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퀀텀게임즈 권영건 대표가 자신의 경험을 대구 청년들에게 직접 들려 줄 예정이다.

캠프 일정 첫째 날은 팀 빌딩, IoT 이론 교육, 아이디어 발굴 방법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교육 등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둘째 날에는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발하여 수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팀에게는 시제품 제작 지원, IoT 전문교육과정 연계, KT/SKT IoT 플랫폼 활용 지원, 커뮤니티(동아리) 공간 지원 등 IoT 아카데미의 다양한 지원 사업과의 연계 지원도 제공되며, 본 캠프를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캠프는 대구경북에 거주 중이거나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IoT 아카데미 홈페이지(www.iotacademy.or.kr) 참여교육과정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IoT 아카데미 사무실 (053-214-1700)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미래산업추진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캠프를 통해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역량 있는 청년들로 살아 숨 쉬는 도시, 젊은 도시 대구로 탈바꿈 시켜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