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과 함께 우리도 행복했습니다” 해외봉사 귀국콘서트 성료
“여러분과 함께 우리도 행복했습니다” 해외봉사 귀국콘서트 성료
  • 임윤희 기자
  • 승인 2018.02.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 콘서트 굿뉴스코 페스티벌성료

대구시민 28백여명 관람울고 웃은 감동스토리 공감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 콘서트 ‘2018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지난 21() 오후 330, 저녁 730분 두 차례에 걸쳐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렸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 1년 동안 해외봉사활동을 떠났던 대학생 368명이 현지인들과 교류하며 얻은 잊을 수 없는 사랑을 각 나라별 전통댄스, 체험담, 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28백여 명의 대구경북 시·도민들과 함께 나눴다.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는 주제로 열린 귀국 콘서트는 라이쳐스 스타즈Make it shine 댄스로 문을 열었다. 캐나다 원주민들의 아픔과 희망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light of first nation'이 눈길을 끌었고 필리핀 댄스 'Tara na Tara na', 자메이카 댄스 'Bring the beat' 남태평양 댄스'Fenua Atoa'는 청년들의 마음에 가득 찬 행복을 그대로 표현했다.

중국댄스 <합이위일>

해외봉사활동을 다녀온 대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권영진 대구시장은 젊은 청춘들이 해외봉사지에서 얻어온 행복이 표정에서 느껴진다,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이 세계 곳곳에 나가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자랑스럽다. 이들이 해외에 뿌린 씨앗이 언젠가 큰 나무로 꽃피고 열매 맺어 누군가에게 쉼을 주는 좋은 그루터기가 될 것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의 축사

강은희 전 여성가족부 장관은 학생들이 해외봉사를 통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 IYF에 감사하다, “이들이 우리 사회와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를 위해 더욱 힘차게 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굿뉴스코 출신 학생들은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이 갖지 못한 마음의 세계를 배웠다. 어려움, 슬픔에 절망하지 않고 이겨내는 이 학생들이 다음 세상의 아름다운 일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YF설립자 박옥수 목사(왼쪽 뒤 세번째)와 권영진 대구시장(왼쪽 뒤 다섯번째)

이번 귀국 콘서트는 22일 천안, 23일 강원, 24일 인천, 25일 부산 등으로 이어지며 26일과 27일에는 일본 후쿠오카와 히로시마에서 2회 공연을 한다.

제16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제16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한편, 국제청소년연합 대구경북지부는 일본문화교류사절단 50여명을 모집해 일본에서 열리는 귀국콘서트와 피스페스티벌에 참석하고, 일본 대학생들과의 교류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양국 대학생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윤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