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할 땐 똑똑똑, 이동상담차에서 talk, talk 하세요!
답답할 땐 똑똑똑, 이동상담차에서 talk, talk 하세요!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5.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백화점 앞 광장, ‘따뜻한 마음건강 이동상담차’ 

대구시는 스트레스․우울․불안으로 정신건강상담이 필요하지만, 사회의 불편한 시선 때문에 정신과 병원을 가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난 3 달성공원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시장, 학교, 공원 등에서 총 28회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똑똑 이동 상담차 운영 (사진 대구시)
똑똑 이동 상담차 운영 (사진 대구시)

국민 4명 중 1명은 평생 한 번 이상의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 문제를 겪고 있지만, 정신건강전문가를 찾아간 사람은 9.6%에 불과할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직까지 정신건강을 돌보는데 소홀하고, 정신과 치료나 상담에 대해 거부감과 편견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사회의 불편한 시선으로 정신과 병원을 찾기 힘든 시민들과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이동식 상담을 실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과 조기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건강 이동상담차를 운영했다.

대구광역시 관계자는 평소 답답한 마음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싶었지만 정신과 병원 방문이 꺼려졌던 분들에게「따뜻한 마음건강 이동상담차」가 정신건강치료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동상담차가 아니더라도 광역 및 8개 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마음이 힘드신 분들은 언제라도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