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빛깔 청소년들의 꿈, 대구시 대학생 멘토단이 함께 응원!
오색빛깔 청소년들의 꿈, 대구시 대학생 멘토단이 함께 응원!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4.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일 「꿈나눔 멘토링」 멘토단 발대식 개최

사업개요 및 발대식 세부일정(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49()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꿈나눔 멘토링의 대학생 멘토 124명을 한 자리에 모아 한 해 동안의 활동과 성장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꿈나눔 멘토링은 2015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지역대학생이 취약계층 청소년의 멘토가 되어 학습지도, 진로탐색, 예체능과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과 경험을 나누고 사회적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124명을 선발하는 멘토 모집에 405명의 신청자가 몰려 3.2: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대학생들의 높은 참여 열기를 보여주었고, 면접을 통해 지원동기와 성실성, 활동의지를 꼼꼼히 확인하여 지난 4. 4.()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2017년도 우수 멘토 표창 수상자의 사례 발표에 이어 전문강사로부터 멘토의 자세, 멘티와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현장 활용형 멘토 교육이 이뤄졌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하여 내실 있는 멘토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꿈나눔 멘토링 멘토단은 굿네이버스 등의 비영리단체와 지역아동센터 등 7개 사업기관에서 주 12회씩 연간 120시간 정도 활동하며, 12월 성과공유회와 함께 공식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시간당 11,000원의 멘토 활동비와 멘토 워크숍 및 시장 명의 활동인증서, 연말 우수 멘토 시상의 기회가 제공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어려운 동생들을 도와주는 멘토링에 흔쾌히 동참해준 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꿈나눔 멘토링에 참여하게 된 지역 대학생들이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를 경험하고,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