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미세먼지 저감 홍보 캠페인 시행
대구도시철도공사, 미세먼지 저감 홍보 캠페인 시행
  • 송아리 기자
  • 승인 2018.04.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건강 위한 도시철도 직원들의 미세먼지 저감 홍보 캠페인

미세먼지 저감 홍보 캠페인을 하고 있는 대구도시철도공사 직원들 (사진 대구도시철도공사)
미세먼지 저감 홍보 캠페인을 하고 있는 대구도시철도공사 직원들 (사진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지난 46() 오후 2시경 기상청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에 따라 80여명의 도시철도 직원들이 대구 지역 주요네거리에서 피켓, 어깨띠 등을 활용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도시철도는 지난 3월부터 도시철도 역사 외부출구 및 주요네거리에도시철도를 이용할수록 미세먼지로부터 쾌적하며, 걷기운동도 시작함으로써 건강에도 좋다는 건강 홍보를 시행하고 있다. 이날 홍보캠페인은 미세먼지 전국 최저수준 유지를 위한 종합추진대책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걷기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로 추진되어 신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도시철도에서는 미세먼지 관리목표를 법정 100/m3보다 50/m3이하로 설정하여 자동환기설비가동, 터널내 고압청소, 역사별 청소 등을 배가하였으며, 12호선 61개역에 집진발판설치, 9개역 대합실 통로에는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전국 최초로 다양한 방법도 함께 추진해 나가고 있다.

한편, 2017년도 기준 대구의 대중교통 분담률은 30%로 전년대비 0.3% 증가한 반면, 승용차 이용률은 51.2%로 전년대비 2.1% 증가하여 매년 자가용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관계자는 '개인과 도시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 모두가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친환경 교통수단인 도시철도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 라고 밝혔다.

 

송아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