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하는 ‘모두의 디자인’
시민과 함께 하는 ‘모두의 디자인’
  • 문진솔 기자
  • 승인 2018.05.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0일 ~ 6월 8일 「2018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대구시는 함께 하는 도시디자인을 위해 ‘모두의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2018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8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포스터(사진 대구시)
2018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포스터(사진 대구시)

올해 10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 공간, 공공 시설물, 공공 시각 매체 등 공공 디자인의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함께 하는 사회를 위한 디자인으로 모든 사람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과 △생활의 편의를 위한 디자인으로 대구의 뜨거운 여름에 더위를 식히고 즐길 수 있는 공공디자인을 제안 받는다.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들에게는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우수작품 속의 참신한 아이디어는 심화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공 디자인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작품을 접수하며, 5월 30일(수)부터 6월 8일(금)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내용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도시디자인 홈페이지(www.daegu.go.kr/build→도시디자인→도시디자인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창의성, 심미성, 공공성,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69점을 선정하고,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상금 500만 원, 학생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장상과 문화상품권 70만원, 금·은·동상·장려·입선 수상자에게도 대구시장상 및 상금이 수여되며, 선정 후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전문가, 학생, 일반시민들 모두가 함께 하는 공공디자인으로 대구가 가진 매력적인 도시 이미지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며, “공공 디자인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진솔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