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내버스, 찾아가는 친절교육으로 “함박미소”
대구시내버스, 찾아가는 친절교육으로 “함박미소”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4.17 15: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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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시 26개 전업체 운수종사자 대상으로 버스업체 방문교육 실시

현대교통 친절교육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의 교대근무로 집합교육 실시가 어려움에 따라 업체별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한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친절은 긍적적인 마인드에서 출발된다’ 는 주제로 (사)흥사단 대구지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강사가 시내버스 업체를 직접 방문,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구시는 2010년부터 업체별 방문교육을 실시하여 매년 상․하반기에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버스업체의 자체교육 실적을 시내버스 업체별 서비스 평가에 반영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운수종사자들의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대구시는 매년 주요 버스정류장에서 버스이용자를 대상으로 버스시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만족도 점수는 준공영제 시행초기인 '09년 72.3점에서 '17년 83.7점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 관계자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26개 업체 1,598대를 대상으로 「시내버스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승객 편의를 제고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안전하고 친절한 버스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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