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실시
대구도시철도,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실시
  • 문진솔 기자
  • 승인 2018.05.0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370여명 대상, 도시철도 이용 에티켓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411() 10시 달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 37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철도 이용 에티켓, 전동차 및 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도시철도 내 휴대전화 사용 예절 버스 및 도시철도 간 환승체계 등 도시철도에 대한 기본 이용방법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등 승강기 이용 시 안전수칙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지진발생 시 행동요령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도시철도공사 2고객센터는 지난해 2호선 역세권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 결과 학생들의 반응이 좋고 안전사고 예방효과가 크다고 판단하여, 올해부터는 도시철도 안전사고의 다수를 차지하는 60대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기로 하였다.

오는 418()에는 성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 2회에 걸쳐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 및 도시철도 이용 에티켓 홍보를 할 예정이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도시철도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여 어르신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나들이를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대구도시철도,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실시(사진 대구시)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실시(사진 대구시)

 

문진솔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