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청소년 행복을 위한 소통 한마당!
더 나은 청소년 행복을 위한 소통 한마당!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4.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7() 4회 대구청소년행복소통마당 개최

대구시는 소통을 통한 청소년의 행복증진을 주제로 427()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대백앞 동성로 특설무대에서 4회 청소년행복소통마당을 개최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시 및 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포함해 30여개 청소년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며, 청소년들이 학업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청소년행복소통마당은 상담‧보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는 학교울타리 안의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교밖 청소년들도 직접 참여함으로써 소통을 통한 참행복의 의미를 새겨볼 수 있는 교류와 체험의 소중한 장()이 될 것이다.

2017년 행사사진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만든 신나는 공연무대 외에도 △청소년 마음속에 저장(청소년 캘리그라피, 타투 놀이) △학교밖청소년 핸즈업!(실팔찌 만들기, 상식퀴즈) 행복이 자라는 화분(행복의 씨앗과 화분 제공) △스마트 쉼! 소통 그레잇! (진단검사, ICT진로적성)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도 운영하여 행사장을 찾는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대구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민‧관이 협조하고 대구시민이 함께 하여 43만 지역청소년에게 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고 청소년과 가족, 관련 단체·기관 구성원 간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참행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