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멋과 맛, 우리가 알린다!
대구의 멋과 맛, 우리가 알린다!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5.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구 도시브랜드 서포터즈단발대식 개최
SNS 활용, 먹거리, 즐길거리 등 대구의 다양한 매력과 콘텐츠를 국내외에 소개

대구시는 430() 오후 6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대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는 ‘2018 대구 도시브랜드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구 도시브랜드 서포터즈는 대구의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등 다양한 매력과 콘텐츠를 국내외에 알리는 대구 홍보대사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처음으로 외국인 유학생 20명으로 구성된 대구 도시브랜드 외국인 서포터즈를 운영하였으며, 올해는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 시민들도 대상으로 확대하여 신청자를 모집했다.

219일부터 39일까지 진행된 서포터즈 모집에는 총 99명이 신청하였으며, 이중 선정된 53(시민 34, 외국인 15, 다문화가족 4)이 위촉장을 받았다.

올해 선정된 서포터즈는 학생, 직장인, 주부, 외국인유학생, 다문화가족 등으로 연령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다.

서포터즈들은 발대식에서 성실한 활동을 다짐하는 서약서 낭독, 위촉장 수령, SNS콘텐츠 제작 관련 강연을 청취하고 팀별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1130일까지 활동하게 될 서포터즈단은 대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사진, 스토리,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이를 SNS를 통해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각국에 홍보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서포터즈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이들의 시티투어 및 축제 현장 방문을 돕는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한다.

대구시 관계자는 “SNS를 활용한 도시 홍보와 소통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대구 곳곳의 숨겨진 멋과 맛을 찾아 서포터즈들의 뛰어난 감성으로 재탄생시켜, 보는 이들의 마음속에 대구가 찾고 싶은 도시로 각인될 수 있도록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 말했다.

2017년 서포터즈단 활동 사진(대구시)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