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은 청소년의 달,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 열려
오월은 청소년의 달,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 열려
  • 문진솔 기자
  • 승인 2018.05.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색테마마당, 청소년문화축제, 성년의 날 기념식, 청소년큰잔치

오월은 청소년기본법 제16조에서 정한 청소년의 달이다. 대구시 및 구·군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곳곳에서 청소년이 즐길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매주 주말이면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개최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오월에는「제7회 청소년 문화축제」와「제46회 성년의 날 기념식」을 더하여 청소년의 잔치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한다.

「제7회 청소년 문화축제」는 51911시부터 15시까지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개최되며, 금년도 효행, 선행, 노력부문에서 청소년대상으로 선정된 7명의 청소년과 우수 청소년지도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청소년들의 무대공연, 20여개의 부스와 로드마켓에서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제46회 성년의 날 기념식」은 51916시부터 18시까지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올해 만 19세가 되는 성년 30여명이 전통한복을 입고 성년례를 재현하고, 거리 퍼레이드를 하여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대구시 및 각 구․군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도 오월을 맞아 지역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갖가지 무료행사를 제공한다.

512일에는 달성군청소년센터의 기획연극 으악, 숲속에서 무슨 일이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중․고등학생이라면 518일 대구시청소년수련원에서 드론, 3D, 모듬북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519일에는 북구청소년회관의 「유스 패밀리 페스티벌」에서 가족노래 경연대회를 관람할 수 있고, 526일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큰잔치」와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의 「행복나눔장터․작은무대」에 참여하면 색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해 마련된 축제의 장에 많은 가족들이 함께하여 주시기를 바란다. 대구시도 국립청소년진로직업체험수련원과 국립영남디딤센터 등 청소년시설을 확충하고 청소년의 활동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소년이 행복하고 미래가 튼튼한 대구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문진솔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