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금호강 하중도 봄꽃단지 시민개방 성료
대구 금호강 하중도 봄꽃단지 시민개방 성료
  • 문진솔 기자
  • 승인 2018.05.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화기간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136,190명 방문

대구시 시설안전관리사업소는 지난 47~ 57일까지 한달간 북구 노곡동에 위치한 금호강 하중도에서 98,500(30,000)의 유채꽃단지와 화려한 봄꽃화단을 시민들에게 개방, 성황리에 마무리.

하중도 유채꽃(사진 대구시)
하중도 유채꽃(사진 대구시)

올해 47일부터 57일까지 한 달간 개방한 하중도 봄꽃단지에는 미세먼지와 꽃샘추위, 강우 등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36,190(전년도 113,970명의 120%)이 방문하였고, 1일 방문객 최고인원은 16,865(’18.4.15.)에 달하였다. 가족·연인·친구와 동행하거나 유치원·요양원·동호회 등에서의 단체방문을 통하여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대구시는 이번 하중도 시민개방을 앞두고 증가하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기존 화장실 외에 수세식 화장실 3개동과 나무벤치·평상·몽골텐트 등을 설치하여 휴식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내방객들의 만족도를 증대시켰다.

하중도 유채꽃(사진 대구시)
하중도 유채꽃(사진 대구시)

또한 북구청 주관 부대행사 금호강! 유채꽃 풍경속으로를 통해 체험, 공연 등의 행사를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아울러 올 하반기 방영예정인 드라마 사자가 아름다운 하중도 유채꽃밭을 풍경으로 촬영하기도 하였으며, 이밖에 각종 TV, 라디오 등의 언론에 소개되었다.

대구시 신윤진 시설안전관리사업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대구 대표 관광명소로서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느낀다면서 올해 9월중 코스모스 꽃단지 개방 시에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더욱 아름다운 꽃단지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문진솔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