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은 사랑입니다' 제13회 입양의날 기념행사 개최
'입양은 사랑입니다' 제13회 입양의날 기념행사 개최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5.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2일() 오전 11시 이월드에서, 입양가족, 입양기관 종사자 등 300여명 참가

대구시는 511일 입양의 날을 맞이하여 국내입양 활성화와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을 위하여 입양가족과 입양기관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13회 입양의날 기념행사를 대한사회복지회 대구지부 주관으로 512()에 이월드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입양가족과 입양기관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입양유공자(2) 포상을 포함한 기념식, 입양가족 나들이, 입양 홍보 캠페인 등이 진행되었다.

이에 앞서, 입양의 날인 511일에는 MBC네거리에서 입양 인식개선을 위한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등 일반시민 대상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2013년에 공개 입양한 박현수, 김정란 부부는 아이를 키우고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내가 낳았건 낳지 않았건 그에 따른 차이는 거의 느끼지 않고 내가 낳지 않았다는 생각조차 사라진다입양 가정을 특별한 가정으로 보지 말고 그냥 우리 주변의 보통의 가정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입양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입양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국내입양 활성화를 도모하며 입양아동과 입양가정의 권익향상 및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kn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