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직접 찾아갑니다!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직접 찾아갑니다!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5.1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사랑 캠페인

대구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생계가 어려운 이웃, 장애·질병으로 힘든 이웃, 돌봄이 필요한 이웃, 학대가 있는 이웃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하면 직접 찾아가서 도움을 드리는 찾아주세요~ 찾아갑니다~” 캠페인을 펼친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의 통계에 따르면 인구 10만 명 당 자살률은 28.1명에서 25.6명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기초생활수급자 자살률은 2016년 인구 10만 명 당 33.3명으로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특히, 1년 중 자살률이 가장 높은 달이 5월이다.

대구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시행과 함께 전기차를 활용하여 방문상담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동 당 월평균 303건의 방문상담을 실시하고 있어, 이는 전국 평균의 4배가 넘는 실적으로 우리 지역의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있다.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달구벌 콜센터 ☎120,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번으로 제보하면 된다.

또한, 대구시는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포스터와 현수막을 통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민모두가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가 필요하다며 가족을 넘어 지역이 행복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