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오감예술콘서트' 동성로 야간상설공연 시작!
'오색오감예술콘서트' 동성로 야간상설공연 시작!
  • 문진솔 기자
  • 승인 2018.07.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별 테마가 있는 ! Oh Yeh 콘서트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구성된 2018 동성로 야간상설공연이 620일부터 105일까지 15회에 걸쳐 동성로 야외무대(대구백화점 앞)에서 펼쳐진.

대구시는 2015년부터 문화저변 확대와 지역 공연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동성로 야간상설공연을 추진해 오고 있다. 상설공연을 통해 동성로를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에게는 문화가 있는 저녁을 제공할 뿐 만 아니라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야간상설공연은 매회 특정 장르가 아닌 뮤지컬, 음악, 댄스, 국악, 기악 다양한 장르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지역 대표 시민밀착형 공연콘텐츠로 지난 3년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 2018 동성로 야간상설공연은 지역 문화예술단체 프리소울 주관으로 620()부터 105()까지 매주 1회 총 15회 진행된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50여개 공연예술팀이 참여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야간상설공연 주관단체 프리소울은 월별 테마가 있는 오! Oh Yeh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

개막공연은 620일 수요일 오후 7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타악팀 등 4개 공연팀이 90분 동안 각기 다른 색깔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개막을 알리는 국악퓨전풍의 난타식 연주를 시작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성악클래식, 대중적인 음악에 맞춘 전문 무용가들의 다양한 역동적인 댄스, 실용음악 밴드팀의 열광적인 라이브 퍼포먼스가 마련되어 있다.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수준 높은 문화를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장르의 지역 예술인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동성로 야간상설공연이 공연문화중심도시 대구 대표 공연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18동성로 야간상설공연」 홍보 리플렛
「2018동성로 야간상설공연」 홍보 리플렛

 

문진솔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