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 팔공홀 28년 만에 새단장
문화예술회관 팔공홀 28년 만에 새단장
  • 문진솔 기자
  • 승인 2018.07.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공홀 첨단시설로 현대적 공연환경 탈바꿈 / 올해 6월 착공

대구시는 지역 공연예술 요람인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을 현대적 시설로 탈바꿈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이달에 착공하여 내년 6월 준공할 계획이다.

현재 건립되어 있는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은 신라의 화랑정신을 이어받고자, 건축물 형상을 화랑의 투구를 컨셉하여 연면적 5,268㎡에 지하1, 지상3층 객석1,008석 규모의 대 공연장을 지난 1990년도에 건립하여 그동안 지역 공연예술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그러나 문화예술회관은 건립된 지 오래되어 조명과 음향 등 무대시설의 용량부족과 공연시설의 노후로 팔공홀에 대한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었.

이에 따라 대구시는 지난해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 180억 원을 투자해 리모델링하기로 결정, 올해 3월에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지난달 업체가 선정되어 이달에 착공을 하게 되었다.

이번에 리모델링하는 팔공홀은 현대적 최신공연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후 무대를 추가로 설치하고, 객석과 공연장 내부 그리고 무대기계 장치와 음향을 고품격으로 개체하는 등 관람객을 위한 공연시설을 최신시설로 바꿀 계획이다.

새로이 정비되는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은 주 출입구인 로비를 대폭 확장해서 휴게공간을 만들어 연출자와 관람객 그리고 공원이용객의 만남 장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공연장은 다목적 공연에 적합하게 실내음향 잔향시간을 크게 개선, 로비와 공연장내 건물 인테리어도 현대적 공연시설에 걸맞게 조화로운 재료와 색상으로 디자인되어 정비된다.

구시 건설본부장은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의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고품격의 음향과 조명 등 최첨단 공연시설로 새롭게 정비하여 안전하고 품격 높은 공연이 연출될 수 있도록 시설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투시도(사진 대구광역시)
투시도(사진 대구광역시)
대공연장 전경(사진 대구광역시)
대공연장 전경(사진 대구광역시)

 

문진솔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