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 물놀이장 성황리 폐장
신천 물놀이장 성황리 폐장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8.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 무료 야외 물놀이장 7만 여명 이용

신천물놀이장 전경(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시민들이 폭염에 대비하고 한여름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천둔치 대봉교 하류 생활체육광장에 조성한 무료 야외 물놀이장을 이번 달 819일까지 운영했다.

도시철도 3호선이 지나는 대봉교 아래에 설치되어 시민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속 신천 야외물놀이장은 지난 달 14일 개장하여 37일간 운영하여 이용객이 7만 명에 달하는 등 시민들에게 여름철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운영 성과를 이루었다.

신천 야외물놀이장 올해 이용객은 71,400, 일 평균 1,930, 일 최대 이용객 4,800명이 방문했다.

물놀이장 시설로 간이풀장 3(700), 바닥분수, 유아용 에어바운스 및 에어미끄럼틀 등 가족 놀이시설과 화장실, 세족장, 탈의실, 그늘막(몽골천막), 수유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그간 불편함이 제기되었던 탈의실 내부 가림막 보강과 푸드트럭 메뉴의 다양화를 통해 시민들이 풍요로운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대구시는 신천 야외물놀이장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과 사랑을 받아 안전사고 하나 없이 무사히 운영됨에 따라, 내년에는 더욱 시민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운영에서 드러난 시민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폭염에 대비하고 휴가철 시민들에게 볼 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신천물놀이장을 운영하였고, 내년에는 더욱 더 시민들이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