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2회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대구시, 제2회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9.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2018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발표심사에 진출하게 된다. 915일 개최되는 발표심사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며 당일 시상식이 함께 치러질 예정이다.

참가부문은 일반, 학생 2개 부문이며, IoT 기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과 스마트홈·스마트시티를 구현할 IoT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2개 부문 총 8개 팀을 선정하여, 대구시장상(CES2019 참관기회 제공), 대구교육감상, 경북대학교 총장상, 첨단기술원장상, KT 대구본부장상 등을 수여하며, 해외전시회 참관 기회와 수상작에 한해 시제품 제작 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무국(053-247-199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치러지는 경진 대회는 IoT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일생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 사항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18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