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대비 축산물 검사로 안전 먹거리 확보!
추석 대비 축산물 검사로 안전 먹거리 확보!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8.09.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가공품 성분규격, 한우확인, 유통계란 살충제 등 검사 120건 실시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축산물 소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공급을 위해 유통 중인 축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94일부터 3주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연구원은 추석 대비 백화점, 대형마트, 정육점 등 시··군에서 의뢰한 제수용 축산물과 축산물가공품에 대하여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여 축산물 가공품 성분규격검사 50, 한우확인검사 30, 유통계란 살충제 및 항생제 검사 40건을 실시한다.

먼저, 명절기간 동안 변질하기 쉬운 식육과 축산물가공품에 대하여는 발색제, 보존료, 타르색소 등 성분규격검사 세균수, 대장균 등 오염지표 미생물검사 살모넬라 및 리스테리아 등 식중독균 검사 등을 실시한다.

축산물 검사 실험전경(사진 대구시)

또한, 명절 특수에 기승을 부리는 한우둔갑에 대해서도 전통시장 및 대형 유통업체에서 판매 중인 한우정육 및 한우선물세트 등에 대하여 한우확인검사를 실시하여 한우의 둔갑 판매를 근절할 계획이다.

특히, 유통 중인 계란에 대해서는 구․군과 협조 및 수거하여 살충제 33종뿐 아니라 항생제 17종의 잔류 여부에 대한 검사를 추가하여 부적합 계란이 유통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축산물 유통량이 증가하는 성수기 추석을 앞두고 유통 축산물에 대한 철저한 안전성 검사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부정축산물 유통 근절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