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가정의 균형을 조화롭게! 워라밸 문화 확산 캠페인
일과 가정의 균형을 조화롭게! 워라밸 문화 확산 캠페인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8.10.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인터넷, 신문 등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단어 워라밸은 일(Work)과 삶(Life)의 균형(Balance)이라는 뜻으로,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 중요시되고 있다. 지난 토요일 오후 대구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대구 워라밸 문화 확산 캠페인현장을 찾아가 보았다.

전문심리상담, 머리핀·비누 만들기 등 무료 체험 이벤트

대구시와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3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지난 77일은 대구 중앙파출소 앞 특설무대에서 1차 캠페인이, 929일 오후에는 대구백화점 앞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2차 캠페인이 진행됐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캠페인에는 약 8개의 대형부스가 설치돼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시민들을 맞았다. 직장과 가정생활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안고 사는 워킹맘, 워킹대디를 위해 전문 상담사가 심리, 육아, 노무 등의 분야로 나뉘어 각 부스에서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했다.

리본핀 만들기 무료체험부스

또한 가족친화마을 부스에서는 천연비누 만들기 이벤트로 참여 시민에게 이색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했고,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부모교육커뮤니티 맘애드림부스에서는 리본핀 만들기 무료체험을 실시했다. 일가정양립지원센터 홍보 부스에서는 솜사탕과 팝콘을 비롯, 기념품을 제공해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얻었다.

상담부스에서 육아상담을 받은 강주연(32, 달서구 장기동) 씨는 생각보다 굉장히 자세하고 심도 있는 심리상담을 해 주셔서 놀랐다. 육아상담을 받고 싶은 생각은 늘 있었지만 전문가를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동성로에서 이런 이벤트를 하니 정말 반갑고 기쁘다고 말했다.

워라밸 문화 알리는 각종 퍼포먼스, 퍼레이드 진행

워라밸 문화 확산 캠페인 부스가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을 만나는 동안 무대에서는 공연과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맘애드림팀의 응원댄스를 시작으로 브레이크댄스, 캐릭터 댄스 등의 공연이 펼쳐졌고, 100% 당첨 즉석 룰렛 이벤트가 동성로 메인 거리를 지나는 많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붙잡았다.

'맘애드림'팀의 응원댄스

특히 워라밸을 위한 99초 발언대 워라밸 나도 한마디코너에는 직장이나 가정에서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의견이 쏟아져 나왔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 부스에 참여한 단체들과 일부 시민들은 각종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동성로 거리 일대를 돌며 워라밸 퍼레이드를 펼쳤다.

워라밸 캠페인 퍼레이드

이는 워라밸이라는 단어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퍼포먼스로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이 개인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하는 시간이 되었다. 대구 워라밸 문화 확산 캠페인은 오는 1020일 오후,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3차 행사를 진행한다.

 

이유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