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살림살이! 궁금하시죠? 주민참여 예산아카데미에서 시작하세요!
지역 살림살이! 궁금하시죠? 주민참여 예산아카데미에서 시작하세요!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8.12.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오는 13일까지 ‘2018년 하반기 주민참여 예산아카데미 기본과정수강생 160명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주민참여예산제 입문자를 위한 기본과정으로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정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며 일반시민, 주민참여예산위원, 관련 공무원 등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하면 된다.

주민참여 예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 대구시)
주민참여 예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 대구시)

교육은 2.28민주운동기념회관에서 12. 6.(), 12. 14.(), 12. 15.() 3일 동안 평일 주간반(2), 평일 야간반(1), 주말반(1) 4개반으로 6시간씩 운영된다. 교육과목이 중복되지 않게 교차 수강도 가능하다. 교육이수자(일반시민)에게는 이수증 수여, 주민제안사업(시정참여형) 선정 투표권 부여, 주민참여예산위원 공모시 기본교육이 면제된다.

내용은 ‣지방예산의 개요 ‣주민자치와 주민참여 ‣주민참여예산제도 이해 대구주민참여예산 운영현황 주민참여방법 사례학습 등 5과목으로 편성된다. 강사진은 주민참여예산 관련 분야에서 활동중인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민들의 주민참여예산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대구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시민들이 예산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본과정을 개설했다고 하면서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와 시정 참여 활성화를 위한 이번 교육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유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