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 직장어린이집, 보육공모전 대상 수상
대구도시철 직장어린이집, 보육공모전 대상 수상
  • 김시은
  • 승인 2017.12.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철도 다정다감 어린이집, 제9회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 대상 (상금 300만원)

대구도시철도공사 어린이집 보육공모전 대상수상
대구도시철도공사 어린이집 보육공모전 대상수상(사진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는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에서 개최한 제9회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에서 보육프로그램 분야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부터 전국 직장어린이집 1,300여곳을 대상으로 보육프로그램, 공간환경디자인, 스토리텔링사진, 체험수기 등 4개 분야를 공모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분야별 대상으로는 대구도시철도공사 다정다감어린이집(보육프로그램), 전주대학교 수퍼스타어린이집(공간환경디자인), 용성 아희뜰어린이집(스토리텔링사진), 충남대학교 어린이집(체험수기)이 선정됐다.

대구도시철도공사 다정다감어린이집의 함께해요! 책놀이, 책누리모님 참여를 통해 그림책과 연계한 오감활동, 음악활동, 요리활동, 서놀이활동 등 연령별 창의중점교육 보육프로그램으로, 대상으로 선정된 보육프로그램은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전국 직장어린이집에 보급된다.

한편, 다정다감어린이집은 2015년 3월,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의 하나로 마련한 육아 지원 시설로, 지역 내 저소득가정 자녀에 대해서도 입소 기회를 제공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다정다감어린이집은 지난 11월 어린이집안전제회에서 개최한 '2017아이사랑안심보육공모전'에서도 장려상에 선정된 바 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