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야외 전통과학 전시품 10점 확충
국립대구과학관, 야외 전통과학 전시품 10점 확충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8.12.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천의, 앙부일구 등 우리나라 과학유산 전시품 10점 설치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올해 `야외 전통과학 전시품 확충 사업'을 추진하고 천의, 앙부일구 등 우리나라 과학유산 10점에 대한 복제 전시품을 사이언스 광장에 설치했다.

국립대구과학관 야외 전통과학 전시품 10점 (사진 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 야외 전통과학 전시품 10점 (사진 대구시)

이번에 설치된 전통과학 전시품은 우리나라의 뛰어난 천문학과 기술관측 기술을 잘 보여주는 천상열차분야지도, 혼상, 혼천의, 소간의, 일성정시의, 현주일구, 오석앙부일구, 규표, 수표, 측우기이다. 또한, 야외에 설치하여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시각을 확인할 수 있는 해시계인 앙부일구와 현주일구, 절기를 확인할 수 있는 규표는 직접 체험이 가능한 전시품으로 우리나라 천문과학의 우수성과 과학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다.

수표, 측우기 외 (사진 대구시)
수표, 측우기 외 (사진 대구시)
혼천의 (사진 대구시)
혼천의 (사진 대구시)

각 전시품마다 설명 자료가 게시되어 있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전통과학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역사적, 과학적 우수성을 알 수 있는 자료가 소개되어 있어 우리나라 과학기술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하면 추가적인 동영상 해설 자료를 열람할 수 있어 좀 더 재미있고 깊이 있는 관람이 가능하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앞으로도 과학관 야외에 전시품 확충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유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