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2018 국토교통부 경영 및 서비스평가 1위
대구도시철도, 2018 국토교통부 경영 및 서비스평가 1위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8.12.1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철도 및 도시철도 부문」15개 운영기관 중 1위 달성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1214()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18년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 철도 및 도시철도 부문 1위에 선정되어 지난 2006년 처음 도입된 평가에서 첫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2018년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시상식 (사진 대구시)
2018년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시상식 (사진 대구시)

이번 평가는 대중교통 운영기관의 재무구조 건전화 및 자율경쟁을 통한 서비스 개선도모를 위해 2년 단위로 실시되며, 전국 15개 철도 및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재무건전화 및 경영개선 노력과 안전성 강화,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에 집중 노력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되어 이 같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전 역사 승강장안전문 설치, 전동차 및 시설물 정비․점검의 과학화 등을 통한 지속적인 안전성 강화 노력으로 열차운행관련 사상자가 전무한 , 열차 내 퀴즈 이벤트․시민기자단 구성 등 시민에게 다가서는 적극적인 서비스 실천으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 (사진 대구시)
최우수상 (사진 대구시)

한편, 공사는 올해「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6년 연속 1위」,「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1위」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1위를 인증받아 명실상부 서비스 1등 공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경영 및 서비스 평가 1위 달성은 원 모두가 최고의 안전․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땀의 결실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가져다 준 결과인 만큼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맞춤형 도시철도 이용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유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