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회비로 나눔 실천
적십자 회비로 나눔 실천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9.01.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적십자회비로 따뜻한 사랑을 나누세요 !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는 2019년도 회비모금을 지난해 121일부터 131까지 62일간 실시하고 있다.

대구지사 적십자회비는 대구의 5,000여명의 적십자 봉사원들이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누비며 소외된 이웃을 찾아 적십자 회비를 통해 모아진 시민들의 정성을 전달,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쓰이고 있다.

2018년 대구적십자사 적십자회비 모금액은 재난구호(화재나 풍수해 ), 급식봉사활동, 취약계층 지원, 희망풍차 긴급지원 결연지원, RCY(청소년 적십자)사업 등 다양한 인도주의사업의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했다.

적십자 회비 납부방법은 가까운 금융기관의 지로창구 및 무인공과금 수납기, 현금자동 입․출금기 등을 이용하거나 가상계좌 납부, 인터넷 뱅킹 및 신용카드 결제 및 휴대폰 결제, 적십자 홈페이지, 금융 결제원 지로사이트 등을 활용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적십자사에 납부하는 적십자회비 등 모든 기부금은 법정기부금으로 전액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를 원하면 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정기후원을 신청할 수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모금된 회비는 우리지역 재난구호활동과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사회봉사사업 등 인도주의 사업에 최우선으로 사용되므로 많은 시민들께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