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하는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모두가 함께하는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 송아리 기자
  • 승인 2019.04.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개최

테마부스(건강존, 정보존, 체험존)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대구지역 포스터 (사진 대구시청)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대구지역 포스터 (사진 대구시청)

대구시는 오는 13() 치매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을 위해 치매애() 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 중앙치매센터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치매센터와 수성구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하며 경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선일보, SBS, 이마트가 후원한다. 지난 2012년 서울에서 처음 시작한 이번 행사는 2019년 현재 전국 38개지역, 전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로 자리 잡았다.

2018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사진 대구시청)
2018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사진 대구시청)

지난해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에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3,000여명이 참가했으며 치매관련사업 안내 부스, 치매예방운동법 시연 및 치매체크 앱을 활용한 치매선별검사 등의 행사가 함께 열렸다. 올해 개최되는 행사도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는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오전 9시부터 등록과 식전행사로 시작된다. 10시부터 11시까지는 개회식, 치매파트너 발대식 및 퍼포먼스, 치매예방운동법 시연을 실시하고, 11시부터는 걷기 구간(행사장성당휴게소금룡사야구장반환점)을 걷게 된다. 걷기 구간에는 재능나눔봉사자의 버스킹 공연 및 치매파트너들이 준비한 체험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걷기코스 (사진 대구시청)
2019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걷기코스 (사진 대구시청)

또한, 부대행사로는 대구지역 보건, 복지 분야 30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테마부스(건강존, 정보존, 체험존)’를 운영하여 치매관련 정보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장으로 마련했다.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모두가 치매극복 전국 걷기행사에 동참하여 일상에서도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해 치매걱정 없는 대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송아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