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마을공동체 활동 체험수기’전국 공모!
대구시,‘마을공동체 활동 체험수기’전국 공모!
  • 김시은 기자
  • 승인 2020.10.0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르지만 함께 사는 우리, 마을공동체 활동 스토리 공유 기회

대구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간 활동이 많이 위축된 지역 마을활동가들에게 전국의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마을공동체만들기 활동 체험수기 전국공모전을 이번 달 23일까지 개최한다.

다르지만 함께 사는 우리, 마을공동체 체험수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마을공동체 활동 사례 마을공동체 관련 각종 공모사업 참여 사례 마을장터(아나바다, 플리마켓 등) 활동 또는 참여 사례 주민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획기적인 의제를 발굴해 추진한 사례 마을계획단, 마을총회 등 읍면동 단위 의사결정 참여 사례 등을 공모·발굴한다.

응모는 지역,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대구시 홈페이지 공모/모집에서 참가 양식을 내려받아 마을공동체 만들기 활동 체험수기(스토리텔링)A4 2매 내외 분량으로 작성해 102318시까지 이메일(Idu100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1)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60만원 우수상(2)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각 40만원 장려상(3)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각 20만원 입선(15)에게는 온누리상품권 각 10만원을 11월 중순 개최되는 마을공동체 대구주간 전국 행사에서 전달할 예정이다.

장려상 이상 수상작 6편은 랜선 샌드아트로 동화책처럼 표현해 유튜브로 생중계하고, 입선 이상 21편은 ‘E-BOOK’으로 수기집을 제작해 대구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홈페이지에 게시, 언제든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의 소중한 체험수기를 전국에서 처음으로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이 마을공동체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은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