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를 넘어, 일본 히로시마 청소년과 국제교류
코로나19를 넘어, 일본 히로시마 청소년과 국제교류
  • 조소영 기자
  • 승인 2021.08.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별 과제수행, 문화행사 등 온·오프라인 교류활동 운영 예정
사진 대구시
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자매·우호 협력도시 간 우호증진과 지역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 대구광역시 해외 자매·우호협력도시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여할 지역 청소년을 9월 10일(금)까지 모집한다.

동 사업은 2001년부터 청소년의 도전의식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중국(칭다오, 닝보), 일본(히로시마, 고베) 지역의 청소년들을 격년으로 초청·방문해 홈스테이, 다양한 문화체험, 친교 활동 등 교류 활동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대구­히로시마(일본) 간 비대면 교류행사로 추진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각 국별로 4개 그룹 20명 정도를 선발, 양국 총 4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원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15세~18세 청소년이면 가능하고, 일본어에 능통한 청소년 포함 그룹은 우대혜택이 있다. 참가 희망자는 9월 10일(금)까지 대구시 및 대구청소년지원재단 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참조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사전 워크숍(10월 초)을 통한 주제를 선정 및 역량 강화 교육, 온라인 미팅(10월 말~11월 초, 2회)을 통한 그룹별 과제 수행, 결과공유회(11월 중) 및 문화공연 참관으로 구성했다.

참가 청소년들이 지역 특산물, 축제, 여행코스 등 흥미 있는 주제를 함께 선정해 과제를 수행하고 결과를 공유하면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역 청소년들의 세계시민역량 강화 및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해 준비했다”며 “관심 있는 많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소영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